앎깨달음

도의 역량을 키우는 것은 민족과 나라가 웅천하는 미래상이다.

한부울 2006. 7. 19. 12:01

깨달음의 도!

너와 내가 하나라는 이치

내가 하느님이란 진리를 아는 것이

바로 깨달음의 도이다.

그 도에서는 자연스럽게 덕이 품어져 나오며 자애로움과 너그러움이 있다.

바로 그 도와 덕의 역량으로 선별된 지도자와 공직자를 선출하여야만 나라가 온전하게 바로 설 수가 있으며 국민들이 걱정없이 평안한 마음으로 올바르게 믿고 살 수가 있게 되는 것이다.

머지 않는 시일안에 이에 대함을 상식적인 범위내에서 어렵지 않게 이야기 하고자 한다.

이러한 뜻을 가짐은

우리가 세계지도국으로 나가는 토양이며

어떠한 일이 있더라도 기필코 이루어 내야 할 천명이기도 하다.

******************

 

단 도라고 하면

지식자들이 이야기하는 그런 딱딱하고 무미 건조한 것이 아니다.

일상적으로 우리가 느끼고 알고 있는 것을 다시 아는 것에 불과한 것을

안다고 하는 자들이 아주 어렵게 만들어 접근 조차 할 수 없도록 하였다.

어렵지 않고 건조하지 않다.

하느님께서 어렵게 만들지 않았다.

우리가 일상적으로 부담없이 가져 사용 할 수 있는 진리임을

먼저 알아야 할 것이다.

******************

 

도라고 하면서 의도적으로 한자의 이중토를 달지 않았다.

지금까지 도라고 하면

유교의 도 만을 생각하는데

우리 천지신명 하느님께서 만드신 도는 아주 자연스러운 것임을

먼저 알아야 할 것이다.

 

 

 

 

()민족의 천지신명 하느님

'앎깨달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분노!  (0) 2006.08.02
다투지 말고 화합하자.  (0) 2006.07.26
마음을 편안하게 가진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것이다.  (0) 2006.07.12
수모를 당할 때  (0) 2006.07.12
너와 나는 하나이다.  (0) 2006.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