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삼한역사/지리

천도지국(千岛之国)

한부울 2011. 2. 2. 16:34

**************************************

천도지국(千岛之国)


故日本又称“千岛之国”

옛날 일본을 칭하기를 천(千)개 섬(岛)의 나라라 했다.


千岛之国是指拥有上千个大大小小各种各样岛屿的国家,如印度尼西亚、菲律宾和马尔代夫等。

천도지도, 이르기를 천개의 크고 작은 각종 각양 도서(島嶼)의 국가, 인도네시아, 필리핀.몰디브(Maldives)등이다 하고 설명하고 있다.


1.필리핀(菲律宾)

共有大小岛屿7107个,其中2,400个岛有名称,1,000多个岛有居民,总面积为299700平方公里,吕宋岛、棉兰老岛、萨马岛等11个主要岛屿占全国总面积的96%。

 

 


2.인도네시아(印度尼西亚-印尼)   

全国由13,667个大小岛屿组成,其中6,000多个有人居住,因此有"千岛之国"的美称。

印度”一词,在梵文中意为“海”,”尼西亚”在希腊语中意为“岛屿”,印度尼西亚一名,就是“海”和“岛”的合称


천도지국(千岛之国)이

필리핀?

인도네시아?

그렇다면 일본의 근원이 필리핀 아니면 인도네시아로 집약할 수 있다.

일본이 자랑스럽게 말하는 역사가 있다.

바로 몽고제국이 동아시아를 점령할 때 일본 신풍(神風:가미가제)으로 침략군을 막아냈다고 하면서 유일하게 정복당하지 않는 나라라고 자랑한다. 근세기 항해시대때 동남아시아 여러나라가 다 서양침략을 받아 식민지가 되었지만 유일하게 태국만이 면한 기이한 역사도 있다.

물론 일본이란 열도 역시 서슬퍼런 서양세력에게 점령당하지 않았으며 한반도 역시 서양세력들에게는 신미양요와 병인양요를 거쳤을 뿐이지 점령당하여 그들의 식민지가 되지 않았다.

오히려 일제에게 잡아 먹혀 식민지가 되고 말았다.

어쩌면 서세의 앞잡이가 되어 못된 짓을 대신한 것이라 할 수 있다.

이와같은 사실은 한반도가 원래 조선이 아니었다는 사실이고 열도 역시 원래 일본이란 나라가 존재하지 않았다는 것이며 태국역시 이러한 일본과 어떤식으로 든지 연관관계가 있어 서양세력의 피침을 피한 것이라고 판단되는 확실한 개연성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

일본이란 나라 명칭에서 실제 그 주체가 무엇인지 분명하게 나타나는 것은 없다.

우리는 일반적으로 왜구(倭寇)가 지배하는 나라정도로 알고 있다.

옛 사서에 나오는 일본과 지금의 일본이 같은 것인가 하는 질문에 그렇다 하고 대답할 근거가 어디에도 없다.

일본과 왜구(倭寇)가 다를 수 있는 전제아래 지금의 일본은 옛 사서에 나오는 국명을 빌어 근세기 서세에 의한 역사 재편 짜기 과정에서 왜구세력들이 꿰차고 만든 것이라고 풀이 할 수 있다.

이러한 문제점에서 일본이란 역사를 말할 때 심사숙고하지 않으면 안된다.

실제로 일본제국이 건립되기 이전까지 뚜렷하게 나라라는 존재가 없었다고 보는 것이 옳다.

일본제국이 태동하게 된 근원을 에도시대에서 찾는데 에도시대를 강호시대(江戸時代:1603~1868)라 하고 도쿄(東京)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막부정권이라고들 한다. 대륙조선 중앙정부를 상대로 임진왜란을 일으킨 주범 풍신수길(豊臣秀吉)은 포르투갈이 주도한 전쟁을 수행한 용병 수괴(어쩌면 포르투갈인일수도 있다)인데 그가 패함에 따라 2인자인 덕천가강(德川家康:네덜란드인일 수도 있다)이 나서 처단함으로써 대륙조선의 분노를 가라앉힐 수 있었고 그 공로로 대륙조선영역에서 자치권을 부여받으며 대장군에 임명되어 막부정권을 다스릴 수 있는 권한을 얻은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 막부정권은 대륙조선 중앙정부(명)황제를 섬겼던 정권이기도 하다.

그래도 그들 역사에서 265년 이상 계속된 막부정권은 장기안정정치의 기초를 확립하여 천하태평이라는 일본어가 생겨날 정도로 상대적인 평화 상태를 유지하였다고 스스로 평가하고 있다.

물론 모든 정책도 대륙조선 정책위주로 하였는데 나가사키에 중국(대륙조선 중앙정부), 네덜란드와의 교류와 대마도(쓰시마번)를 통한 조선(대륙조선 지방정부)과의 교류 이외에는 대륙조선 기본정책과 마찬가지로 외국과의 교류를 금지하는 쇄국정책을 폈으며 예수회(기독교) 금지령을 내렸던 시대이다.

여기서 대마도와 쓰시마는 다를 수 있다는 판단을 할 수 있다.

대마도는 조선영역에서 서변으로 통하는 지명으로서 대륙조선 서쪽 변방에 위치한 것으로 기록에 나온다.

막부정권 시대까지 일본이란 세력은 지금의 열도로 들어가지 않았을 때이다.

이후 서세의 압력으로 대륙조선이 붕괴되기 시작하면서 자치권이 소멸되면서 서세(미국)를 등에 업은 명치유신시대(왕정복고1868~1912)가 도래되었으며 본격적으로 전통적 대륙조선 영역인 한반도와 열도를 근거지로 삼아 한반도를 조선으로 만들고 그들은 화산이 많고 지진이 많은 열도로 들어가기 시작한 년도를 대체적으로 1872년 이후 인 것으로 판단하며 비로소 일본제국이란 신생국이 열도에서 탄생하는 기반을 만든 시기라고 본다.

물론 열도에 근원지로 만든 것은 한반도가 조선이어야 하기 때문이다.

 

 

네덜란드 지역영역


그렇다면 이 시대에 일본주체는 어디에 근거했을까 하는 의문이 든다.

본 블로그에서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바로 동남아시아 제도라고 볼 수 있다.

왜냐하면 이 시대에 네덜란드가 이 지역을 완벽하게 지배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포르투갈에 고용이 된 풍신수길(豊臣秀吉)이 출몰한 지역도 이 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네덜란드가 이 지역을 완벽하게 지배하기 전에 포르투갈이 존재하였는데 1592~1598년에 벌어진 임진왜란 패전으로 인하여 포르투갈은 이 지역에서 한꺼번에 영향력을 잃게 되고 인도네시아 토후(土侯)들에게 배척당하는 신세로 전락하면서 완전히 사라진다.

네덜란드(Netherlands East Indies)는 포르투갈에 이어 인도네시아를 임진왜란이 끝난지 3년 후 1602년부터 1942년까지 지배하였으며 자바역시 1752년 서부, 1755년에 중부, 1772년에 동부자바를 점령하고 1942년까지 식민지로 삼았다.

수마트라 역시 1871년에 영국으로부터 이양 받아 지배한다.

대신 영국은 1816년부터 인도(印度)와 말레이시아에서 독점권을 갖게 된다는 기록이 있다.


애도 막부시대때 일본은 네덜란드와 정말 친했는가 하는 질문이 있다.

그렇게 보여질 뿐이다.

그것은 일본 주체세력들의 근원지를 네덜란드가 점령하고 지배했었다는 추정이 가능하다.

당시 네덜란드가 힘의 우위로 영역을 확보해 나감에 있어 자연스럽게 일본주체 토후(土侯)들과 무역거래가 빈번하게 이루어진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

네덜란드가 일본무역을 사실상 독점하였다고 하지만 동남아시아의 토후(土侯)들을 지배하였기 때문에 독점이라고 표현했을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네덜란드는 인도네시아 지역을 완벽하게 식민화하고 많은 수탈을 감행했다.

자바의 토후(土侯)들를 지배하였고, 인도네시아 원주민들을 값싼 월급으로 고용했으며, 직원들이 개인적으로 상품을 거래하는 것을 금지하기까지 하였다.

남방의 향료, 커피, 쪽(藍:염료), 설탕의 획득에는 원주민의 봉건적인 공납(貢納)이나 약탈이라고 할 매상(買上)을 강요하였고, 가장 중요한 정향(丁香), 육두구(肉荳蔲)는 생산지를 한정시켜 노예재배제(奴隸栽培制)를 실시하였다[위키]한다.


이후 공존하기를 거부하는 네덜란드에 의해 막부정권이 흔들렸을 것이고 대륙으로 이동하지 않으면 안 되었을 상황도 그려 볼 수 있다.

태국은 유일하게 제국들의 침략을 피한 나라라고 한다.

하지만 그 곳에 전통적인 토후들이 막부정권과 연계되어 동남아시아 서구시장을 독점하면서  영향력을 행사하였던 곳이 아닌가 한다.

이후 또 다시 영국과 프랑스에 쫓겨 동남아 동북부지역으로 이동하였다고 보이며 1840년경에 그려졌다는 애도(edo:東京) 그림은 지금 북부베트남 하노이 도시 형태와 흡사함을 느낄 수 있다.

북부베트남 역시 대륙조선 강역이었을 것일란 추측이 존재한다.

 

이후 또 다시 프랑스에 쫓겨 들어간 곳이 바로 대륙조선 강역인 절강성(浙江省) 항주(杭州)근역이 아닌가 한다.

동남아시아, 제도에서 막부정권을 따라 일본 난민들이 대륙 동남부 절강성, 복건성과 광동성으로 이동한 시기라고 보이며  이때 이미 대륙조선은 서세에 의한 무차별적인 군사적 압박으로 각제후국들의 자치권들이 유명무실해지고 붕괴되면서 통제력을 잃기 시작한 시기에 일본 토후들의 막부정권도 내리막길을 가고 있었다고 보이고 그러한 혼란시기에 태평양시대를 새롭게 주도하며 해성처럼 등장한 서세(미국) 힘을 빌은 명치(왕정복고파)세력들이 마침내 일본 정권을 차지하고 열도로 이동하게 된다.

절강성(浙江省) 항주(杭州)근역에 천도호(千島湖)가 있고 열도로 들어가기전 근세 애도(edo)란 흔적들이 여기저기 보인다.[한부울]


千岛湖[杭州]

 

 

 

千岛湖即新安江水库,位于中国浙江省杭州市西南部的淳安县和建德市境内

千岛湖是两江一湖(富春江、新安江、千岛湖)

有称新安、雉山、还凉、淳化、青溪,

所在地区: 浙江省 杭州市淳安县    

总面积: 595平方公里   

深度: 最大深度117米,平均深度31米

湖中鱼类达13科83种,鳙(화련어,胖頭魚)、鲢(연어鰱魚)、草鱼齐全,还有鲌鱼(뱅어)、鳜鱼(쏘가리花鲫鱼)、鳗鱼(뱀장어)等名贵鱼种,

四大家鱼 : 요리에 흔히 쓰이는 네가지 물고기. 鲢(연어)、 鳙(화련어花鰱魚)、 青鱼(청어)、 草鱼(초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