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삼한역사/지리

압록강(鴨綠江)

한부울 2010. 7. 11. 21:22

 

鴨綠江


類簒云 : 天下大水有三, 一曰黃河, 一曰長江, 一曰鴨綠, 又曰黃河與鴨綠, 夾北幹龍, 流於遼海, 以此觀之, ( )謂鴨綠, 似是發源於中國之西北, 以東流. 入於遼海, 黃河( )也, 昔我國鴨綠, 其大不可, 比幷於黃河長江, (中略), 女眞起( ), 有鴨綠, 此卽我國鴨綠江也.:


《유찬(類纂)》에 이르기를, “천하의 대수(大水)가 셋이니, 하나는 황하(黃河)이고 하나는 장강(長江)이고 하나는 압록(鴨 綠)이다.” 하였으며, 또 이르기를, “황하와 압록은 북쪽으로 계속 이어진 산을 끼고 요해(遼海)로 흘러든다.” 하였다. 이것을 본다면 이른바 압록이라는 것은 중국의 서북쪽에서 발원하여 동쪽으로 흘러서 요해로 흘러드는 강일 듯하니, 이는 곧 황하와 같은 것이라고 하겠다. 또한 우리나라의 압록강으로 말하면 그 크기는 황하나 장강과는 비교할 수가 없으니, 《유찬》에서 말한 압록강이라고 할 수는 없을 듯하다. 그런데 주자(朱子)가 일찍이 세개의 큰 강물에 대하여 논한 것이 있는데, “여진(女眞)이 일어난 곳에 압록강이 있다.” 하였으니, 이것은 곧 우리나라의 압록강일 것이다.[우리역사의 비밀 문무]

 

 

似是發源於中國之西北, 以東流

"압록의 발원은 중국의 서북이며 동쪽으로 흐른다."매우 중요한 문장이다.

 

절대로 지금 한반도 북부에 존재하는 압록강은 고서에 등장하는 압록강이 될 수 없다는 결론이다.

어떠한 변명이나 반박이 있더라도 변할 수 없는 것은 압록강이란 실체가 지닌 근본이고 진실이다.

중국이라 했으니 지금의 대륙이 중국인가?

아니면 유라시아고려와 아시아조선이 군림하던 곳 그곳이 중국인가?

우리가 중원이라고 알고 있는 중앙아시아의 서북방면에서 동류하는 압록강이니 찾아보면 알 수 있다.

그곳은 바로 서세가 두려워 하던 삼한의 터전이다.

 

 

1위.Yangtze (揚子江, 長江) - 6,300 km

2위.Yellow River (黃河) - 5,464 km

3위.Lena River (레나강, Russia Siberia) - 4,400 km

4위.Mekong River(메콩강) - 4,350 km

5위.Irtysh River (에르티시강 China)- 4,248 km

6위.Yenisei River (예니세이 강 Russia Siberia) - 4,090 km

7위.Ob River (Russia Siberia)- 3,650 km

 

아시아 강-ASIA RIVER
http://blog.daum.net/han0114/170474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