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토수호

中 개입요청…제2 휴전선도 필요

한부울 2013. 9. 24. 12:33

신중국의 관할 안이라니...도대체 이게 무슨 뚱딴지 같은 망발인가?

우리의 자주권은 다 어디에 있다는 말인가?

이것은 굴욕이다.

현실을 감안한 안이라고 하지만 서글픔이 앞서는 이야기가 아닐 수 없다.

3가지를 제시한 어떤 안이든지 북한 전체를 우리가 관리할 수 없다는 안타까움이 없을 수가 없고 그래서 북한주민들이 신중국정권하에 들어가야 할 운명, 같은 민족이 아닌 다른 민족에게 지배당해야 할 운명이라는 것이 당최 와 닿지 않는 허튼소리로 들리는 것은 어쩔 수가 없다.

우리들이 바라는 진정한 통일이 무엇인지도 알 수 없는 도저히 받아들일 수가 없는 그들만의 방식일 뿐이다.

미국과 일본이 협력하고 한반도는 그 속에 포함된 구성이라고 하는 지금의 동아시아관할 질서를 감안할 때 이러한 방식을 역으로 이야기 하면 만약 남한도 위협이 있을 유사시에 미국인들은 한반도 남쪽을 일본에 넘겨주어야 하는 개념과 다를 바가 없다.

남한 사람들은 언제든지 필요에 의해 일본 쪽바리들에게 또 다시 지배당하는 암울한 처지가 될 수도 있다는 이야기다.

왜 이런 말같지도 않는 상황을 우리가 감당해야 하는가.

이미 세계삼한역사관점에서는 이러한 이유가 무엇인지 알 수가 있었지만 언제까지고 강대국의 결정에서 결국 우리는 헤어날 수 없는 운명의 역사를 가졌다는 안타까움을 이야기 하지 않을 수가 없다.

그러한 진흙탕 역사에서 빠져 나올 수는 현실적으로 도저히 없는 것일까?

진정한 통일은 우리 대한민국 국민에게 권한이 있다.

우리 권한을 남에게 넘겨주고 우리는 허수아비처럼 그 결정에 그대로 따를 수밖에 없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

지금부터라도 대한민국 공수사단을 5~6개 보유하면 다를 수 있다고 하였으니 그렇게라도 해 볼 수 있는 것은 아닌가?

준비하고 노력하면 이러한 굴욕은 당하지 않을 것이다.

******************************************

北 붕괴하면 中 개입요청…제2 휴전선도 필요

[워싱턴=CBS노컷뉴스 이기범 특파원]2013-09-24 01:57

원본 http://www.nocutnews.co.kr/Show.asp?IDX=2622543

 

미국의 한 싱크탱크가 북한정권 붕괴시 한미 양국이 중국의 개입을 요청하고 이를 위해서는 제2의 휴전선도 필요하다고 주장해 파문이 일고 있다. 미국의 싱크탱크인 '랜드연구소'는 지난 19일(현지시각) '북한정권 붕괴가능성에 대한대비'라는 보고서에서 이같이 주장했다.

 

랜드연구소는 보고서에서 "한국이 5~6개의 공수사단을 보유했더라면 중국에게 북한정권 붕괴시 개입할 수 있는 여지를 주지 않았을 것"이라며 "하지만 그렇게 하지 않았기 때문에 중국으로 하여금 개입의 인센티브를 주고 있다"고 밝혔다.

 

이 연구소는 또 "한국군은 오는 2020년이 되면 병력이 크게 감축돼 (북한정권 붕괴시) 북한을 관할할 수 있는 지역이 줄어 든다"며 "이 역시 중국의 개입여지를 주고 있다."고 밝혔다.

 

이 연구소는 나아가 "한미 양국은 북한 정권 붕괴시 탈북자 이탈을 막거나 중국의 개입을 막을 수 있는 충분한 병력이 없다"며 "따라서 (개입을 막지 못할 바에야 평화적으로 개입하도록) 한미양국이 중국에 개입을 요청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미국의 싱크탱크인 랜드연구소가 북 정권 붕괴시 중국의 개입으로 인한 충돌을 막기 위해 제시한 한-중 간 3개 경계선 모델.(랜드연구소 제공)

 

랜드연구소는 "한미와 중국이 북한의 영변 핵시설 등 주요시설에 동시에 개입하는 과정에서 충돌이 발생할 수도 있다"며 "이것을 막기 위해서는 분리선을 만들 수도 있다"고 제안했다.

 

랜드연구소는 한미-중국 간 분리선으로

▲현재 북중간 국경선 남쪽 50km

▲평양 북쪽 라인

▲평양-원산 라인 등 3개 모델을 제시했다.

 

랜드연구소는 "이 같은 분리선은 한국인들에게 인기 있지는 않을 것"이라며 "따라서 한국은 UN안전보장이사회에서 중국이 개입했다가 철수에 합의하는 것을 선호할 것"이라고 예상한 뒤"하지만 UN안보리 결의는 시간도 걸리는 만큼 북한이 붕괴하기 전에 분리선에 합의하는 것이 좋다"고 주장했다.[CBS 노컷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