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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53E Super Stallion [미 해병 강습항공단 주력헬기]

한부울 2008. 4. 5. 21:16
 

CH-53E Super Stallion [미 해병 강습항공단 주력헬기]

대한민국 해병사단에도 강습지원단 헬기가 필요하다.

 

 

Sikorsky CH-53 Super Stallion 중수송헬리콥터는 1974년 초도비행을 실시했으며 1981년 미 해병대에 인도되었다. 총 172기의 Super Stallion이 인도되었고 165기가 태평양함대와 대서양함대소속의 해병비행대대에 인도되었다. 헬리콥터는 또한 해병대의 예비, 훈련, 시험비행대대에도 인도되었으며 미 해병대의 마지막 Super Stallion은 2003년 11월 인도되었다.


해병대는 상륙강습과 중장비 수송에 Super Stallion을 운용중이며 미 해군 또한 수직보급과 항공모함상에 피해기체 복귀를 위해 Super Stallion을 운용하고 있다.


2000년,  미 해병대는 CH-53E의 업그레이드와 2015년까지 수명주기확장을 위한 CH-53X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업그레이드는 신형엔진, 실질적으로 증가된 유효적재능력, 완전 합성재 회전익, 탄성중합회전익헤드와 Fly-by-wire통제의 글래스 조종실을 포함한다.


2004년 3월, 미 해병대의 대안분석은 새로운 기체제작이 좀 더 비용효과적인 해결책이 될 것이라고 결정했다. 2006년 1월, Sikorsky는 CH-53K 중수송회전익기(HLR)로 명명된 신형 헬리콥터를 위한 초도시스템 개발/실증(SDD)협정을 체결했고 동년 4월 전율SDD협정이 체결되었다. 156기의 헬리콥터가 요구되었고 2012년 인도가 계획되어 있다.

 

Specifications (CH-53E)

General characteristics

Crew: 5: 2 pilots, 1 crew chief/right gunner, 1 left gunner, 1 tail gunner (combat crew)

Capacity: 37 troops (55 with centerline seats installed)

Payload: 32,000 lb (15,000 kg)

Length: 99 ft 1/2 in (30.2 m)

Rotor diameter: 79 ft (24 m)

Height: 27 ft 9 in (8.46 m)

Disc area: 4,900 ft² (460 m²)

Empty weight: 33,226 lb (15,071 kg)

Max takeoff weight: 73,500 lb (33,300 kg)

Powerplant: 3× General Electric T64-GE-416(A) turboshafts, 4,380 shp (3,270 kW) each

Rotor systems: 7 blades on main rotor


Performance

Maximum speed: 170 knots (196 mph, 315 km/h)

Cruise speed: 150 kt (173 mph, 278 km/h)

Range: 540 nmi (621 mi, 1,000 km)

Ferry range: 990 nmi (1,139 mi, 1,833 km)

Service ceiling 18,500 ft (5,640 m)

Rate of climb: 2,500 ft/min (13 m/s)


Armament

Guns:

2× .50 BMG (12.7 x 99 mm) window-mounted XM218 machine guns

1× .50 BMG (12.7 x 99 mm) ramp mounted weapons system, GAU-21 (M3M mounted machine gun)

Other: Chaff and flare dispensers

 


제작 :  미국

형식 :  다목적 대형 헬기

동력 :  General Electric T64-GE-416 터보샤프트 엔진 2기

성능 :  최고속도 315km, 한계고도 18,500ft, 항속거리 2,076km

무게 :  중량 15,071kg, 최대이륙중량 31,638kg

치수 :  로터직경 24.08m, 길이 30.19m, 높이 8.66m

무장 :  N/A


                    [C-5 Galaxy 소송기에서 나오는 CH-53E Super Stallion 헬리콥터]


SUPER STALLION COCKPIT


CH-53E는 3명의 승무원을 수용한다. 2개의 비행통제 컴퓨터와 4축 자동조종장치, 고도/선단부지향참조시스템(AHRS), Rockwell Collins의 GPS3A시스템과 Northrop Grumman의 AN/APN-217도플러 레이더가 포함된 헬리콥터는 Hamilton Sundstrand의 자동비행통제시스템을 장착하고 있으며 AHRS는 BAE Systems의 신형시스템으로 대체되고 있다.


조종실의 도시장비는 4개의 152mm * 152mm 컬러디스플레이와 CMC Electronics(이전의

Canadian Marconi)가 공급하는 type CMA-2082, Elbit ANVIS 7 NVG/HUD  Head-Up

디스플레이를 포함한다.


조종실은 AN/APS-6 NVG에 적합한 야간시계 고글로 헬리콥터의 야간시계시스템(HNVS)은 야간과 불리한 기후에서의 저고도작전을 가능하게 한다. HNVS는 Lockheed Martin의 조종사 야간시계시스템(PNVS), Honeywell의 통합 헬멧/디스플레이 조준시스템(IHADSS)과

Raytheon Systems(이전의 Hughes)의 전방시현적외선 AN/AAQ-16B를 포함한다.


2005년 9월, Raytheon은 CH-53E를 위한 신형 AN/AAQ-29A전방시현 적외선 장비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AAQ-29A는 3.5 마이크론, 인듐 안티노마이드 480*640 요소배열의 3시계 전방시현적외선장비이다.


조종실은 Rockwell Collins의 AN/ARC-210보안전술무선 통신시스템을 장착하고 있으며 헬리콥터는 Goodrich의 상황감시장비(HVMS)장착이 가능하다.

 

 

SEVEN-BLADED ROTOR DESIGN


동체는 방수성 경합금과 강재, 티타늄 구조이며 조종실은 유리섬유/에폭시 재질을 포함한

다. 7개 날의 주 회전익은 Sikorsky의 날 정밀점검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으며 주 회전익

날은 티타늄 원재와 합성유리섬유/에폭시 외피가 함유된 Nomex난연성구조로 회전익헤드는 티타늄과 강재이다.


MULTI-CONFIGURATION CABIN


화물실은 37개의 좌석을 위한 통상배치에서 측면을 따라 접이식 캔버스 좌석을 장착하나

총 55명의 병력수용을 위한 중앙열도 추가된다. Martin Baker는 새로운 내충격성 좌석 31개의 공급을 위한 2천만달러규모의 계약을 체결했다.


화물실은 화물적재용의 수압작동 후부램프를 장착하며 7개의 표준형 1.02m*1.22m 팔레트

를 지탱할 수 있고 최대 내부적재량은 14515kg이다.  Skyhook Technologies 가 개발한 외부적재수송시스템은 동시적재가 가능한 별도의 현수식적재가 가능하며 각기 다른 투하위치로 별도의 인도가 가능하다. Super Stalloin의 최대외부적재량은 16330kg이다.

 


ELECTRONIC WARFARE


Super Stallion은 ATK AN/AAR-47 미사일경보시스템과 채프/플레어 살포기를 장착한다. 독일군의 CH-53헬리콥터 초도 6기는 NH90과 Tigher 헬리콥터에도 장착된

AN/AAR-60 MILDS미사일경보시스템을 장착하고 있다.


2007년 6월, Northrop Grumman은 미 해병대 CH-53E 헬리콥터의 방향탐지 적외선 대응시스템(DIRCM)장착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CH-53E TURBOFAN ENGINES


CH-53E헬리콥터는 각기 3260KW를 출력하는 General Electric의 type T64-GE-416터보팬 엔진 3개를 탑재하며 케블라 섬유구조의 엔진커버와 전동정형을 장착하고 있다. 각기 1192l의 적재용량을 가진 자체봉인 수포연료탱크는 돌출부의 전방부에 설치되며 내부 2셀 연료탱크는 1465l의 연료를 적재한다. 확장항속거리 작전을 위해 헬리콥터는 7949l의 연료를 적재하는 7개의 연료탱크 추가장착이 가능하다.


Super Stallion은 비행중 재급유를 통해 항속거리와 항속기간을 확장시킬 수 있으며 전방으로 연장된 재급유관을 장착하고 공중정지상태에서 수상함으로부터 기중관을 통한 재급유도 가능하다.

 

 

SUPER STALLION WEAPONS


CH-53E의 유일한 무장은 각 측면의 창에 장착된 0.5구경 기관포 2정으로 이는 전방과 측면의 대부분을 담당하나 후방 노출면은 남게 된다. 후부장착무장시스템(RMWS)의 개발과 미 해병대 평가가 진행중이며 M3M RMWS는 2분 이내에 설치/제거가 가능한

Fabrique Nationale 의 0.5구경  반동감축기관포로 M3M의 발사속도는 분다 1100발이다.


LANDING GEAR


신축성의 3륜형 착륙기어는 3개의 쌍륜장비로 구성되며 주 자입는 돌출부의 후부내로 수납된다.


MH-53E SEA DRAGON


MH-53E SEA DRAGON 파생형은 본래 공중기뢰대응시스템(AMCM)전용이며 1986년부터 미 해병대에 40기 이상이 인도되었다. MH-53E는 연료적재증가를 위해 대형화된 연료돌출부로 CH-53E보다 중형화되었다. 이는 더욱 강력한 3279KW를 출력하는 T64-GE-419엔진으로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Edo의 AN/ALQ-166 소해기기와 Northrop Grumman의 AN/AQS-14측면주사소나,

AN/ALQ-141소해시스템을 장착하며 Lockheed Martin의 AN/AQS-232공중기뢰무력화시스템(AMNS)을 장착한다.

 

 

주회전익 직경   24.08m

미익회전익직경  6.1m

전장            30.19m

최대전고         5.32m

동체폭           2.69m

동체전장        22.35m

중량             15072kg

최대이륙중량    33340kg

최대내부연료적재량   13670kg

최대외부연료적재량   14515kg

최대속도             315km/h

순항속도             278km/h

상승한계             5640m

공중정지단계(지면효과외)   2895m

공중정지단계(지면효과내)   3515m

최대항속거리              2074km

화물실전장               9.14m

화물실폭                 2.29m

화물실전고               1.98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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