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리스트/세계우주무기

우주정거장에서 지구로 날릴, '우주 종이 비행기' 공개

한부울 2008. 12. 18. 18:00
 

우주정거장에서 지구로 날릴, '우주 종이 비행기' 공개

[팝뉴스] 2008년 12월 11일(목) 오전 10:45

 

 

내년 2월 국제우주정거장을 이륙(?)해 지구로 귀환할 예정인 '우주 종이비행기'가 해외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우주 종이비행기'는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JAXA)와 도쿄대 연구팀이 함께 개발한 것으로, 이미 초음속 비행 및 내화성 테스트 등 성능 실험을 통과한 상태다.


우주에서 종이비행기를 날린다는 소식은 지난 10월 일본 언론을 통해 알려지면서 화제를 낳은 바 있다. 일본 연구팀이 거액의 연구비를 들여 개발한 '우주 종이비행기'의 실제 모습이 인터넷 사이트 등을 통해 알려지면서, 다시 한 번 눈길을 끌고 있는 것.


연구팀이 공개한 '우주 종이 비행기'는 길이 38cm, 날개 폭 22cm 크기다. 종이 비행기의 동체에는 영어, 일어, 중국어 등 10개 나라 언어로 된 문구가 인쇄되어 있는데, 비행기를 발견하면 일본 우주항공연구개발기구로 연락을 부탁한다는 것이 문구의 내용이다.


우주 종이 비행기의 재질은 사탕수수 섬유로, 섭씨 200도의 고온 및 시속 8,600km에서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고 연구팀은 밝혔다.


JAXA는 NASA의 승인을 받은 후, 내년 2월 국제 우주정거장에서 종이 비행기를 날릴 계획이다. 일본인 우주 비행사가 직접 우주 유영을 하며 종이비행기를 날릴 지, 로봇 팔을 이용할 지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은 상태다.


(사진 : 내년 2월 국제우주정거장에서 날릴 '우주 종이 비행기')

유진우 기자 팝뉴스